솔직히 말하면, 한동안 계속 버텼어요.
매달 카드 돌려막고, 대출이자 겨우겨우 내고...언제 한번 무너질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어느 날 그냥 '이러다 진짜 끝나겠다' 싶어서 개인회생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혼자 검색해보고, 여기저기 상담 전화도 해봤는데, 되게 기계적으로 설명하거나, 비용 얘기 먼저 꺼내는 데도 있고, 그냥 더 복잡해지기만 하더라고요. 그러다 로앤이라는 이름을봤어요. 처음엔 기대 안 하고 상담 신청했는데, 전화 받아보니까 생각보다 느낌이 괜찮았어요.
일단 말이 통했어요.
제가 무슨 말 하는지도 잘 들어주고, 상황 파악도 빠르고, 중간에 모르는 거 물어보면 쉽게 설명해줘서 '아, 그래 이거구나' 싶은 게 있었어요.
뭔가,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지 이해되니까 마음이 좀 편해지더라고요.
그러면서 떠오른 단어가 친절, 신뢰, 빠름 이 세 개예요.
거창하게 말하자는 건 아니고, 그냥 내 얘기 귀 기울여주는 그 태도, 답변 하나하나에 성의 있는 느낌, 그리고 내가 연락했을 때 바로바로 피드백 오는 속도.
그게 이상하게 큰 위안이 됐어요.
지금은 서류 준비 단계예요.
아직 뭐가 확정된 건 없고, 갈 길도 남았지만 일단 시작은 잘한 것 같아요.
혼자 끙끙댈 때랑 비교하면 지금은 방향이 보이거든요.
그래서 나처럼 버티다 지친 사람한테는 일단 상담 한번 받아보는 거, 그거부터 해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박**
상담도 친절하게 잘해주시고 고객들 맞춤으로 잘 진행해주시네요~믿음이갑니다^^감사합니다
윤**
너무 친절하고.세심하고.신뢰할수 있을것 같은 믿음을받고.든든했습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이**
몰래 진행하느라 전화도 잘 못받구 카카오톡으로 상담 진행해달라고 했는데 나무 빠르고 친절한 상담이었어요. 저에게 딱 맞춰주신거 같아 너무 감사드립니다 ㅜㅜ
이**
막연하게만 알고있던 개인회생절차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기쉽게 상담을 해주시고
앞으로 어떻게해야할지 대책방안까지 생각할 수있게끔 도움을 주시어 감사합니다
지금 당장은 할 수 있는 여건이 아니라서 시간이 필요하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이 막막하고 겁이 나고 무섭고 두려웠는데 친절하게 쉽고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시고 믿을 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홍**
안녕하세요
이번에 매출 저하, 개인 사정 등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법무법인 로앤에서 개인회생 개시결정까지 너무 완벽하게 도와주셔서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건, 업무 등 바쁘실텐데 꼼꼼히 처리해주시고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신 부분 너무 감사합니다
김**
4월에 신청하여 7월에 파산 면책 결정 받았네요. 신속하고 확실했습니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점이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 심웅보 과장님이 상담해주셨는데 시원시원한 상담 마음에 들어서 바로 결정했었고, 그이후로는 다른 직원들이 처리해주시는거 같았어요. 카톡으로 소통하는거라 그런지 질문에 답변은 솔직히 너무 느려서 답답할때가 많았습니다. 사무실 전화받으시는 분들도 불친절한 느낌이라 그런점은 아쉬웠어요
양**
저는 보이스피싱으로 생긴 대출로 인해 개인회생을 결심했습니다.
그런 큰 금액의 대출도 처음인데 개인회생이라니, 제 인생에서는 너무 멀고 가까울 일 없는 단어를 매일 찾게 될 줄은 몰랐어요.
막막한 심정으로 조금씩 알아가는 정보끝에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그럼에도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은 솟아나기만 해 조급하기만 하던 중에 로앤 사무소를 찾았습니다.
다른 변호사 사무실의 후기도 안내사항도 모두 읽어보았지만 로앤을 고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앞서 저와 비슷한 도움을 구하셨던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였습니다.
차분히 도와주신 과정들을 읽고 저도 믿어보자 생각이 들어 문의를 남겼고 오늘 개시결정까지 왔네요.
신청부터 개시결정까지 2달가량의 시간은 길지 않지만 정말 길게만 느껴지는 기간이었습니다.
이전의 경험이 너무 힘들었던지라 사실 이건 모두 바보같은 나를 속이기 위한 함정이 아닐까 하는 죄송한 생각도 들고, 속으로만 삼키기 어려워 토해낼 곳을 찾고싶었습니다.
그걸 지금처럼 다듬어 이야기 할 수 있는건 개시결정이 나오며 확인을 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었기 때문이고 이 모든건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주신 이소정 과장님과 신지용 대리님, 변호사님 덕분입니다.
아직까지 남아있는 기간은 2년으로 짧지 않지만 길지도 않은 선생님들의 노력이 담긴 기간입니다. 제가 힘낼 수 있도록 다독여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이 기간을 이겨내고자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